작성일 2020-07-07 (화) 10:32
첨부#1 b4d9bfeeb7ceb5e5.jpg (124KB) (Down:1)
ㆍ조회: 81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안녕하세요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입니다.

이번에 저희 학회에서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 것에 대해 인터넷 기사가 나왔습니다.
많은 수강생들이 온라인 학술대회를 참여하고 뜻 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기사는 아래의 내용과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동물매개심리치료학회는 최근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와 공동으로 온라인 학술대회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김옥진 회장이 반려동물산업 활성화 기술 개발 사업인 '인간과 동물의 교감치유 기전 및 외부환경이 동물의 신체기능에 미치는 영향 연구'의 주관책임자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 과제인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대한 동물교감치유'에 관한 연구 성과 확산과 향후 연구 방향 정립을 목적으로 이번 학술대회를 마련했다.

이날 학술대회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 동물매개치료 적용과 이해'를 주제로 전개됐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KBS미디어평생교육센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 사전 등록한 참가자 300여 명이 녹화된 강연을 시청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강연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 – 동물매개치료의 효과와 비전(김옥진 교수) △자폐 스펙트럼 장애와 뇌 기능 분석(오가영 빅애플심리상담센터장) △특수아동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동물매개중재(이민자 위드도담심리상담센터 대표) △청각 장애 아동을 위한 고양이를 활용한 동물매개치료(문현민 동물매개심리상담 美in 대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농촌진흥청 반려동물연구사업단 과제의 연구 성과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